X

용인시 ‘2035 공원·녹지 기본계획‘ 주민공청회 연다

김미희 기자I 2020.08.25 19:33:19
[용인=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용인시가 오는 27일 오후 3시 시청 에이스홀에서 ‘2035년 용인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열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시는 관련법에 따라 10년마다 수립하는 용인시 공원·녹지 기본계획과 관련해 지역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다.

시는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접수를 한 최소 인원만 에이스홀에 참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온라인 공청회를 병행해 다양한 시민이 참여하도록 했다.

이날 공청회는 시의 중·장기 공원·녹지 확충 방안이나 정비 등을 담은 ‘2035년 용인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을 소개하고 전문가 지정토론과 시민의견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한다.

시는 미집행 도시공원 조성과 활용방안을 담은 과거 계획과 달리 이번 계획에선 시의 다양한 정책과 인프라 등을 활용한 자족형 생활공원도시 구현을 제시할 방침이다.

전문가 토론은 염성진 한경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한수 경기연구원 박사, 김승현 서울대교수, 최종필 KG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시는 공청회 전·후 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일정 기간 관련 자료를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