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빈 “조두순 이사할 곳, 유치원 한복판.. 이래도 되냐”

정시내 기자I 2020.12.04 08:37:14
조수빈 아나운서, 조두순. 사진=A9미디어, 뉴시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조수빈 아나운서가 조두순 출소와 관련해 우려를 나타냈다.

조수빈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두순이 이사 왔다는 동네로 일 보러 오게 됐다”고 운을 뗐다.

그는 “현장에 와보니 이사 온다는 동네가 초등학교, 고등학교, 어린이 도서관, 유치원 한복판이다”라며 “12년간 뭘 한 건가. 주무부처 지역구 정치인은 다른 곳에 힘을 쏟느라 어물쩡 넘기는 것이 아니냐”며 지적했다.

이어 조수빈 “조두순은 다음 주 출소한다. 사회인이 아니라 아이 엄마로서 글을 남긴다. 이건 특정 지역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두순은 2008년 12월 경기도 안산시에서 8세 여아를 성폭행하고 상해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옮겨졌지만, 심신미약이 인정돼 징역 12년 형을 선고받았다. 오는 13일 만기 출소를 앞두고 있다.

이에 12년 전 조두순으로부터 피해를 받았던 ‘나영이(가명)’ 가족들은 최근 안산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조수빈 아나운서는 채널A의 ‘뉴스 A’ 진행을 맡고 있다.

다음은 조수빈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전문

조두순이 이사왔다는 동네로 일보러 오게 됐습니다. 주민들 불편하실까봐 장소는 말씀 안 드릴게요.

언론에 문제가 되니 조두순이 새로운 집으로 이사간다 하는데요. 현장 와보니 이사온다는 동네가 초등학교 고등학교 어린이도서관 유치원 한복판입니다.

실컷 예산들여 조두순 원래 집에 초소 설치해놓고 이사간다니 또 후속대책만 ‘검토중’ 이라는데요

아니 12년간 뭘 한 건가요? 아이엄마로서 지나칠 수 없어 글 남깁니다 어린이들 많은 한복판에 조두순이 살아도 되는 건가요? 주민들은 무슨 죄입니까

실명은 안 쓰더라도 주무부처 지역구 정치인 딴데 힘 쏟느라 어물쩡 넘기는 거 아닌가요?

조두순은 다음주 출소합니다 네?

사회인 아니라 아이 엄마로 글 남깁니다

이건 특정지역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 동네는 진짜 괜찮은 건가요?

조두순 출소 더보기

- [사건2020]④12년만에 사회로 던져진 조두순…'사적응징' 논란도 - 경찰, 조두순 호송차 파손 시킨 유튜버에 구속영장 신청 - 윤화섭 안산시장, 조두순 거주지 주민들에 “일상 되찾도록 최선다하겠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