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반도', 개봉 앞두고 185개국 선판매 쾌거

박미애 기자I 2020.06.30 18:14:15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칸국제영화제 올해 초청작에 선정되며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반도’가 해외 185개국에 선판매됐다.

투자배급사 NEW는 30일 “‘부산행’이 2016년 당시 160여개국에 선판매되며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데 이어 ‘반도’는 개봉 전 185개국 선판매를 달성했다”며 “‘부산행’에 높은 관심을 보인 대만과 싱가포르를 비롯해 홍콩,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아시아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등 유럽과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등으로 전 세계 완판 규모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반도’는 또한 국내 개봉일에 맞춰 7월15일 대만과 홍콩에서, 7월16일 말레이시아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반도’의 글로벌 유통을 담당한 콘텐츠판다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는 국내외 영화시장에 힘이 될 수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부산행’의 세계관을 확장시킨 ‘반도’는 칸국제영화제 초청 이전부터 바이어들의 최고 관심작이었다. 그동안 꾸준히 세일즈를 진행해왔고, 그 결과 185개국 선판매를 달성했다. 추후 전 세계 완판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내달 15일 개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