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1년 12월 첫째 주 ‘별자리 운세’

최민아 기자I 2021.11.28 00:07:00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1년 12월 첫째 주 별자리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에요. 혼자서 시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세요. 친구나 동료들과 저녁 약속을 잡는 것도 좋아요. 보고 싶은 사람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물고기자리 :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고집하지 마세요.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르는 것이 좋아요.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도 귀를 기울이세요. 나중에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양자리: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에요. 자칫 실컷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오르지 못할 나무는 애초에 쳐다보지도 마세요. 자신이 잘 아는 일, 자신 있는 분야에서 승부하는 게 좋아요.

△황소자리: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당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큰 파장이 일어날 수 있어요.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너무 과신하지도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는 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에요.


△쌍둥이자리: 뭔가 될 듯 말 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한 주에요. 예상하지 못한 일이나 변수가 발생할 수 있어요. 갑자기 누군가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을 거에요.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훌훌 털어버리세요. 지난 일은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아요.

△게자리: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게 좋아요.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잖아요.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 하는 것도 좋아요.

△사자자리: 이번 주는 철저하고 꼼꼼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에요.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작고 사소한 일도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세요.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어요.

△처녀자리: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에요. 특히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게 좋아요.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도 삼가도록 하세요. 자칫 주위의 오해를 사거나 곤란을 겪을 수 있어요.

△천칭자리: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주에요.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세요. 딴 짓을 하거나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요. 새로운 일이나 계획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아요. 자신의 미래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거에요.

△전갈자리: 사사로운 정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얽매이지 마세요.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는 게 좋아요.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려 곤란을 겪을 수 있어요. 남을 챙겨주다 자신이 손해 볼 수도 있고요. 마음이나 감정보다는 이성을 우선하세요.

△사수자리: 이번 주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이 필요한 시기에요. 너무 잘난 척을 하거나, 괜히 아는 척하지 마세요. 특히 새로운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아요. 첫인상이 좋아야 그만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어요.

△염소자리: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아요. 특히 잘 모르는 일이나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자칫 노력에 비해서 성과가 부족할 수 있어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