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공회, 'ESG 바로보기' 안내서 발간

김소연 기자I 2021.09.07 08:58:29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바로보기-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ESG안내서는 경영진이 궁금해하고 꼭 챙겨야할 ESG 관련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우선 1장 ‘ESG 경영의 탄생’에는 ESG 개념과 발전과정, 기업의 ESG 성공과 실패 사례를 담았다. 이어 2장 ‘ESG 경영의 대두’에는 기업을 둘러싼 ESG 생태계와 ESG 경영의 시사점을 다뤘고, 3장‘ESG 경영 시대, 기업의 변화 방향’에는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떠오른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한 기업의 변화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4장 ‘ESG 정보 공시, 평가 및 인증’에서는 ESG 정보 공시와 정보의 평가·인증, 5장 ‘부록’에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정보 보고·인증 현황을 다뤘다.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최근 들어 ESG 경영과 ESG 정보 공시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번에 출간한 책은 회계법인의 내로라하는 ESG 전문가들이 필자로 참여해 깊이 있는 내용과 충실한 분석을 담았다. 경영자들의 ESG 경영에 대한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해주는 친절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SG 바로보기-경영진을 위한 ESG 안내서’는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ESG 시대 더보기

- “이지스운용, 4년 연속 글로벌 ESG 평가 최고 등급” - 코트라 'ESG 경영' 박차…"中企 ESG 경영도 지원" - 정은보 “ESG 회계 재무제표 기입 추진...개정 검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