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권효중 기자I 2020.06.30 18:15:24

과기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 심사로 인증 획득
폴라리스 오피스 등 전 제품 최고 보안수준 입증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인프라웨어(041020)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 보호 인증 제도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와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내부 정보 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 관리, 운영되고 있는지를 심사·보증하는 제도다.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3개 부처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회사가 획득한 ISMS 인증은 지난 2019년 갱신된 새로운 버전이다. 면밀한 심사를 거쳐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부문 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 부문 64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인증 범위는 인프라웨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전 제품이다.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와 모바일 백신 ‘브이가드(V-Guard)’, 모바일 게임 ‘타운스테일’과 ‘타운스테일 with 에비츄’, ‘페이탈레이드’가 포함됐다.

인프라웨어는 앞서 지난 2016년부터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ISO/IEC 27001)’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으며, 온라인 서비스 고객 정보 및 내부 정보자산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세계 234개 국가에서 1억명 이상의 개인·기업 고객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보안에 대해 높은 경각심을 갖고 항시 철저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프라웨어는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업용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등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대표 제품인 ‘폴라리스 오피스’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 회의 등 비대면 업무가 급증한 것의 영향으로 지난 5월 글로벌 가입자 수 1억명을 돌파했다.

열심히 들으며 생각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오늘도 노력중입니다.

권효중 뉴스룸 권효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