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주, 광주 서갑 조인철·청주흥덕 이연희 본선행…비명 현역 탈락

김혜선 기자I 2024.03.12 20:53:18

비명 송갑석·도종환 탈락, 친명 박성준 공천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비명계 현역 의원인 송갑석·도종환 의원이 탈락하고 친명계(친이재명) 박성준 의원은 본선행에 올랐다.

송갑석 의원(왼쪽)과 도종환 의원. (사진=연합뉴스)
1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회의원 7·8차 경선 선거구 7곳과 전략선거구 1곳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광주 서구갑에서는 현역 하위 20% 평가를 받은 송갑석 의원이 탈락하고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1위에 올랐다. 충북 청주 흥덕에선 현역 3선 도종환 의원이 친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에게 패배했다. 경기 고양시정은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이 본선에 오르고 초선 이용우 의원이 떨어졌다.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문금주 전 전남 행정부지사가 1위를 차지해 현역 초선 김승남 의원이 고배를 마셨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은 전성 변호사가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을 누르고 본선행에 올랐다.

서울 중성동을에서는 친명계 박성준 의원이 정호준 전 의원에 승리했다. 전남 목포는 현역 초선 김원이 의원이 도전자 배종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에 승리했다.

전략 선거구로 지정된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서는 손훈모 변호사가 1위를 차지해 김문수 당대표 특별보좌역을 제쳤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