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두산베어스 선수·경기 영상, NFT로 나온다

김국배 기자I 2021.12.01 18:13:32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대퍼랩스 등과 손잡고 NFT 사업 론칭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이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진출한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퍼랩스,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 안체인과 협력해 NFT 사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NFT는 디지털 자산에 복제와 수정이 불가능한 고유의 코드를 부과해 콘텐츠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거래내역이 블록체인에 남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고유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 선수의 사진과 경기 영상을 활용한 NFT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손상될 우려가 없는 NFT 카드에 경기 중 선수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 소장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NFT는 ‘NBA 탑샵’을 만든 대퍼랩스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플로우’를 활용한다. 안체인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스마트 계약을 분석·추적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상자산 보안 기술을 갖췄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두산의 메타버스 ‘두버스’에서 NFT 거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명환 최고운영책임자(COO)는 “NFT 기술 기반의 스포츠 카드 플랫폼 출시로 스포츠와 기술이 연결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냈다”며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다양한 사업과 접목해 한국과 아시아 시장을 이끄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