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자회사 굿닥, 추석 연휴 문 연 병원·약국 검색서비스 운영”

유준하 기자I 2020.09.29 17:38:51

추석 연휴 의료 공백 최소화
회사 측“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보도 제공”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263700)의 100% 자회사 굿닥이 추석 연휴 기간 의료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굿닥은 추석 연휴 기간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정보를 홈페이지와 굿닥 앱(App)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더불어 5일 간의 장기 연휴 기간에 돌입하는 만큼, 사용자가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병원과 약국 검색 서비스를 출시한 굿닥은 매년 추석 기간 등 연휴 기간에도 의료 서비스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복지부, 응급의료포털,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모두 통합해 상호 검증을 거친 후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정확하고 가까운 의료 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이사는 “기존 진료 가능 의료기관 위치 서비스와 더불어 올해에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관련 정보 제공으로 국가 차원 방역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겨울철 수요가 높은 독감 예방접종 진료기관 정보 등의 의료 관련 유용한 정보들도 검색이 가능한 만큼, 긴 연휴 동안 사용자들의 걱정을 줄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