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동훈 “이재명과 일대일 TV토론 언제나 하겠다”

김형환 기자I 2024.02.29 20:26:51

국민의힘 언론 공지 통해 의사 전해
“일대일 토론 응하겠단 답변 방송사에 전달”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일대일 TV토론에 응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KBS, TV조선, 채널A, MBC로부터 일대일 토론 요청이 있었다”며 “한 위원장은 일대일 생방송 토론에 응하겠다는 답변을 각 사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한 위원장은 그간 출근길, 각종 행사 등에서 언론과의 만남을 피하지 않았다. 이에 한 위원장은 자신과 이 대표를 비교하며 “답변을 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서 이 대표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의 공천을 보면 당권 잠재적 경쟁자를 숙청하려는 것 같고 굳이 그걸 감추려하는 것 같지도 않다”며 “이 대표는 당권을 이용해 잠재적 경쟁자인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무리하게 찍어내고 있고 저는 제 당권을 이용해 계양의 원희룡을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지금 (이 대표가) 찍어내고 있는 분들은 민주당에서 민주당 사람으로 안 치겠다는 것으로 순도 100% 이재명당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조국신당에서 ‘조국’이라는 이름을 넣겠다고 고집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민주당도 이 대표 이름을 넣어 재명당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이 대표는 한 위원장을 직접 비판하기보다 윤석열 정부와 여당을 전반적으로 비판해왔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 인천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국을 다니며 온갖 약속을 쏟아내고 있다”며 “장밋빛 공약과 정책을 마구 발표해놓고 선거가 끝나면 나몰라라 할 것 아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