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2기 랜선 산모대학' 운영

이순용 기자I 2020.10.13 15:46:17

필라테스 강좌 비롯, 임신·출산에 필요한 주제 유튜브 라이브 방송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일산차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임신 및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2기 랜선 산모대학’을 운영한다.

일산차병원이 지난 5월 국내 처음으로 시도했던 1기 랜선 산모대학은 1회 방송 평균 1,000명이 참여하는 등 산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2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50분간 진행되는 ‘2기 랜선 산모대학’은 일산차병원 유튜브채널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이 강좌의 전과정은 생방송이 끝난 이후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일산차병원 2기 랜선 산모대학은 1기 때와 마찬가지로 산모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이 집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임신 관리 ▲임신 중 영양 식단 ▲산모의 정신 건강관리 ▲모유 수유법 등 임신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필라테스 강좌는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메디컬 필라테스 전공의 양정원 겸임 교수가 진행한다. 양정원 교수는 방송 드라마 및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필라테스 전문가다. 또 일산차병원 산부인과 부혜연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김민경 교수 등 전문가들이 임신, 출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중구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제약이 지속되면서 사회전반에 ‘언택트’가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1기 랜선강좌를 통해 확인된 산모들의 관심과 호응을 반영해 2기 산모대학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랜선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