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양·광주시동구·강릉·서울시강북구 등 파주시 공공기관 유치에 힘 보탰다

정재훈 기자I 2021.04.12 18:58:29

파주시, 12일 7만6512명 서명부 경기도 전달
경기주택도시공사·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 추진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전국 각 지역 도시에서까지 서명부를 보내 파주시의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목표에 힘을 보탰다.

경기 파주시는 12일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를 위한 제안서와 함께 7만6512명의 뜻이 담긴 서명부를 경기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파주시의 서명운동은 지난 9일까지 약 한달 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으며 범시민추진단과 운정신도시엽합회,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 등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운정호수공원과 경의선 역사, 대형마트 등에서 전개했다.

또, 파주시 지역의 대학교를 비롯해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농협, 파주연천축협,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파주세무서, 파주우체국, 파주선거관리위원회 등의 유관기관과 LG 디스플레이, 파주상공회의소, 파주출판도시 등 기업체들도 서명에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한 달 간 1200명이 서명운동 캠페인을 진행했고 90여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가 서명에 참여했다.

광주광역시 동구청 직원들이 파주시의 공공기관 유치를 기원하는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파주시 제공)
특히 파주시의 자매도시인 광양시, 광주광역시 동구, 강릉시, 서울시 강북구에서는 총 5268명의 서명부를 보내며 각종 중첩 규제로 발전에 제한이 있었던 파주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로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열망을 전하기도 했다.

최종환 시장은 “서명운동을 함께할 때마다 공공기관 유치를 향한 뜨거운 염원의 열기로 감동의 울림이 있었던 한편 유치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느꼈다”며 “여러 유관기관 및 단체, 시의회와 자매도시에서도 뜻을 모아준 만큼 경기도 공공기관 파주시 유치를 성공시켜 시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