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RTD 겨냥 마케팅 강화…신제품 출시·프로모션 강화

성주원 기자I 2021.08.19 15:55:17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 활용
신제품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선봬
티오피 고객 대상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동서식품이 진행하는 맥심 티오피 Passion for the Green 프로모션 이미지. 동서식품 제공.
[이데일리TV 성주원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대표 제품 ‘맥심 티오피(Maixm T.O.P)’를 내세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구매 후 바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시장 확대를 위해서다.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와 케냐,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100%를 사용하고 동서식품이 자체 노하우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을 적용한 프리미엄 커피음료다.

19일 동서(026960)식품에 따르면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프로모션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 2021 Passion for the Green(시작해요, 친환경을 향한 열정)’이 오는 10월말까지 진행된다.

이는 작년 첫 선을 보인 ‘맥심 티오피 열정 마일리지’를 더욱 확대한 이벤트로, 제품 라벨을 제거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페트병과 라벨의 분리 배출을 유도한다. 동서식품은 이번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제품부터 라벨에 일자 형태의 얇은 테이프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라벨을 벗겨낼 수 있는 티어 테이프(Tear tape)를 적용했다.

프로모션 품목은 지난 시즌 대비 더욱 확대됐다.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 5종에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맥심 티오피 캔 3종이 더해졌다. 라벨 뒤 인쇄돼 있는 난수번호를 모바일을 통해 입력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총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맥심 티오피 캔 275ml 제품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추가 경품 응모권이 제공된다.

경품은 프로모션 테마에 맞춰 친환경 소재인 타이벡, 원목 및 친환경 재생가죽으로 만든 굿즈로 마련됐다. 에코 텀블러백, 에코 피크닉백을 비롯해 원목 커트러리 세트, 에코 캠핑의자, 원목 스피커 등 총 5종이다.

맥심 티오피 제품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는 마일드 로스팅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커피와 은은한 꽃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프리미엄 커피다. 동서식품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로럴(Floral)향에 커피의 신선하고 풍부한 향미를 그대로 담는 ‘향 회수 공법’을 접목해 화사한 꽃내음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담은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블랙’과 진한 커피에 우유의 부드러움을 더한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360ml 페트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는 고소한 원두 향이 연상되는 고동색과 베이지 컬러에 감각적인 꽃 일러스트를 전면에 넣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장지만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티오피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기술력이 집약된 RTD 커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리얼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며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1조3230억원에 달했으며,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2종. 동서식품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