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완전 판매 관리시스템으로 고객 보호 강화

김국배 기자I 2024.01.31 18:06:28

[2024 이데일리금융소비자대상]
금융보안원장상에 현대해상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현대해상이 31일 열린 ‘2024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 대상’에서 금융보안원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해상은 작년 11월 완전 판매 관리시스템을 재구축해 완전 판매 점검과 모니터링 업무를 효율화시키며 소비자 보호를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선 3월엔 텔레마케팅(TM) 자동점검 시스템(STT-TA)을 개선해 완전 판매 사전 점검 대상 상품을 확대, 완전 판매 관리를 강화했다. 올해 들어선 고객 민원 응대 전산시스템(Hi-VoC)을 전면 재구축해 민원 응대 업무를 통합 관리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민원 응대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2024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이 31일 오전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금융보안원장상을 수상한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윤민영(오른쪽) 상무가 김철웅 금융보안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해상은 완전 판매 관련 동기 부여를 위해 지난해 7월 ‘완전 판매 마스터’ 제도도 신설했다. 완전 판매 실적 우수 설계사를 대상으로 인증 마크, 인수 시 심사우대 혜택 등을 제공하는 제도다. 현대해상은 “완전 판매 실천을 통한 소비자 보호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완전 판매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해상은 앞서 지난 2022년 말 영업 현장 완전 판매 지원 조직인 완전판매지원센터를 만들었다. 또 고객 민원 응대 전담 조직인 소비자보호센터도 확대해 민원 응대 체계를 고도화하기도 했다.

현대해상이 내놓은 ‘6090히어로 종합보험’과 ‘2030 굿앤굿 종합보험’은 소비자 친화적 상품이라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6090히어로 종합보험은 60세 이상 고령자의 위험 보장 수준이 20~50대의 약 60%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해 의료 지출 부담을 완화해주는 시니어 전용 상품이다. 2030 굿앤굿 종합보험은 합리적인 소비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를 겨냥한 상품으로 3대 질환 등 핵심 보장 위주로 가능하되 운전자 관련 보장, 배상책임담보를 추가해 낮은 보험료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현대해상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자동차보험 사고 처리와 보상 내역 음성 안내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