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풍선인형·바프·광고패러디, 선거운동 막바지 이색 선거운동 '눈길'

황영민 기자I 2024.04.08 17:29:53

홍형선·이상식, 풍선인형 대동 축제같은 유세 펼쳐
민병덕·이재정·강득구 ''꽃길 유세''로 원팀 과시
59세 김병욱 바프, 김은혜는 유명차 광고 패러디

[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4·10 총선 선거운동이 막바지에 이르며 유권자들에게 한 표라도 더 얻기 위한 이색 선거운동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유세차와 함께 대형 풍선인형을 대동해 행인들의 발길을 사로잡거나,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챌린지에 도전하는 후보들이 눈에 띈다.

8일 이데일리 취재를 종합하면 차관급 국회사무처장 출신인 홍형선 국민의힘 화성갑 후보는 유세 현장에 ‘기호 2번 홍형선’이 적힌 풍선인형과 비눗방울 등으로 축제 같은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홍 후보 캠프 유세단장은 “그동안 화성시갑 선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재미와 볼거리가 가득해 시민들과 유세단원들이 한마음으로 선거를 즐기고 있다”며 “틀에 박힌 선거운동이 아닌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웃을 수 있는 자유로운 유세 방식이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어, 유세 단원들도 큰 힘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홍형선 국민의힘 화성갑 후보가 유세차와 함께 활용하고 있는 풍선인형.(사진=홍형선 후보 캠프)
풍선인형을 대동한 유세는 홍 후보 뿐만 아니다.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용인갑 후보도 동일한 풍선인형으로 선거운동을 펼침과 함께, 인스타그램 표지판을 활용한 포토존을 선보이며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7일부터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9일 자정까지 72시간 철야 선거운동에 나선 상태다.

벚꽃이 만개한 지난 주말 안양시에서는 민주당 후보들의 ‘꽃길 유세’도 펼쳐졌다. 민병덕(동안갑)·이재정(동안을)·강득구(만안) 등 3명 후보는 지난 7일 이 후보 지역구인 평촌 중앙공원을 시작해 민 후보 지역구인 달안동~학의천 꽃길을 거쳐 강 후보 지역구인 충훈부 꽃길까지 합동 유세를 진행했다. 이들은 “오늘 꽃길 유세를 통해 안양의 봄이 도래할 것”이라며 “안양 원팀만의 포지티브 선거로 민주주의 축제의 장인 제22대 총선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분당을 후보의 바디프로필 영상.(사진=유튜브 김병욱TV 캡쳐)
분당을에 출마하는 김병욱 민주당 후보는 59세라는 나이에 바디프로필에 도전한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됐었다. 지난달 25일 김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25일 “큰 용기를 내어 도전해 봤다”며 바디프로필 촬영 소식을 알렸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의 기본 질서를 바로 세우고 분당 신도시의 재건축을 통한 ‘리빌딩’을 위한 의지와 다짐을 모아 제 몸을 만들었다”고 촬영 취지를 설명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후보가 유튜브에 공개한 유명 자동차 광고 패러디 영상.(사진=유튜브 김은혜TV 캡쳐)
김병욱 후보에 맞상대인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후보 또한 유명 자동차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요즘 어떻게 지내냐는 친구의 말에, 분당에 산다고 대답했습니다’라는 자막과 함께 김은혜 후보의 웃는 모습이 클로즈업 됐다. 김 후보 측은 이번 영상에 대해 “분당에 산다는 것만으로 가질 수 있었던 자부심을 되찾겠다는 의미를 영상에 넣었다”고 했다.

이밖에도 원희룡 국민의힘 인천계양을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와 함께 ‘요구르트 카트’를 타고 유세를 펼치는가 하면, 두 사람은 SNS에 ‘움파룸파 댄스 챌린지’를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식선거운동은 본투표 전날인 오는 9일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각 지역 출마후보들은 9일 막바지 집중유세를 펼칠 예정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