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경찰 폭행 전과' 김병욱 민주당 후보에 "창피한 줄 아십시오"

경계영 기자I 2024.04.02 18:53:07

국민의힘 이조심판특위 논평
"술값 안 내려다 여사장과 실랑이"
김병욱 "부덕의 소치…다시 한번 사과"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국민의힘은 2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분당을 후보의 경찰 폭행 전과를 두고 “정말 분당 주민의,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는 것인가”라고 직격했다.

국민의힘 이조(이재명·조국)심판특별위원회는 이날 논평에서 “김병욱 후보의 후보자정보공개자료 전과기록에 명시된 공무집행방해·상해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성남분당을 후보가 지난달 29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이광재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 현장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특위는 “‘너희 내가 거꾸로 매달아 버릴 거야, 내가 누군지 알아’ 김병욱 후보가 경찰을 향해 한 말”이라며 “여기서 그치지 않았고 팔꿈치로 경찰의 턱을 가격했다. 파출소에서도 수갑을 풀어주자 김 후보는 주먹으로 경찰의 가슴을 2회 때리고 다른 경찰의 멱살을 잡아당겨 흔들고, 주먹으로 입 부위를 1회, 얼굴을 2회 가격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위는 “이 모든 일은 김병욱 후보가 새벽 3시에 술값을 내지 않고 가려다 여종업원, 여사장과 실랑이가 생기며 시작됐다”며 “지금까지의 이야기는 소설이 아니라 대법원 판례다. 창피한 줄 아십시오”라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 김병욱 후보는 “이 사건은 11년 전 일어난 일로 술이 취한 상태에서 벌어진 제 부덕의 소치”라며 “그후 두 번의 총선을 거치는 과정에서도 매번 주민 여러분께 사과드린 바 있다. 오늘 다시 한 번 주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