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양주 진접에 '상상N놀이터' 1호점 개관

정재훈 기자I 2024.02.13 18:02:39

어린이비전센터 1호점 까꿍놀이터 새단장
놀이·체험·공연 어우러진 콘텐츠 운영
주광덕시장 "어린이 상상력·창의력 배움터"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 어린이들의 상상을 체험으로 실현하는 첫번째 상상놀이터가 문을 열었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7일 진접읍에 소재한 어린이비전센터 1층 까꿍놀이터에서 ‘상상N놀이터 1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상상N놀이터’는 영유아에게 체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놀이체험시설(5개소)의 새로운 이름으로 ‘우리 동네 남양주! 어린이의 상상을 놀이와 체험으로 실현하는 놀이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각 시설의 고유 명칭은 유지하면서 개관일 기준으로 연번제를 도입해 각 지점의 명칭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상상N놀이터에서는 영유아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성장을 위한 놀이와 체험, 공연이 어우러진 콘텐츠가 상시 운영된다.

아울러 시는 오는 3월부터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쉽게 알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상상N놀이터 블로그’를 신설해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진접에 문을 연 상상N놀이터 1호점과 함께 △2호점 북(Book)놀이터(별내) △3호점 아이꿈놀이터(와부) △4호점 놀자람(화도) △5호점 도르르(호평)를 운영한다.

주광덕 시장은 “상상N놀이터는 단순한 놀이 공간을 넘어 남양주의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꿈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시설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단장한 상상N놀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