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돌아온 이준석 "곽상도에 젊은세대 분노 커…결단 내려야"

권오석 기자I 2021.09.27 19:10:38

"젊은 세대 눈높이 맞춰가야" 사실상 의원직 사퇴 촉구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 퇴직금을 받은 아들 논란으로 탈당한 곽상도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 등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방미 활동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자리에서 취재진을 만나, 당 초선 의원들이 곽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한 데 대한 질문에 “이 부분에 대해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클 것”이라며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결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곽 의원이 탈당을 했기 때문에 당 징계 절차를 하기 어렵게 됐지만, 곽 의원이 검찰 수사 등을 통해 국회의원의 품위 유지에 실패했다는 생각이 들면 저희가 그 이상의 조치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의원직 사퇴를 촉구한 셈이다.

추석 전에 당 지도부가 이미 곽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수령을 인지했다는 지적에 대해 “인지한 것은 맞을 것”이라면서 “정보지 내용 등을 통해 곽 의원 이름을 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내지도부에서 구체적으로 전달한 것은 없었고 ‘곽 의원에게 물어보겠다’ 정도였다”며 “미국에 있으면서 기사도 보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받았는데, 처음 보고받은 것과 다른 내용도 있었고 합치하는 내용도 있었다”고 부연했다.

곽 의원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 관계자들에게 ‘쪼개기 후원’을 받은 부분에 대해선 “내용을 파악하진 못했지만, 어떤 내용이든 성역 없는 수사·검증을 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그는 “여야 관계자, 법조계 등 다양한 인사가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공정성을 가진 특검을 통해 일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국민 눈높이에 맞을 것”이라며 특검 도입도 거론했다.

`화천대유` 특혜 의혹

- '김혜경 법카 의혹' 제보자 "국민 알권리 위해 공익제보" - 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10여시간만에 종료 - 김혜경 소환 초읽기?…경찰,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