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투바이오·한국필의료재단, 코로나19 대응 협업 ‘맞손’

박철근 기자I 2020.06.18 15:18:19

MOU 체결로 정보·시설·장비 상호 이용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헬스케어 IT&BT(정보기술&생명기술) 융합 기업 유투바이오는 한국필의료재단과 손을 잡고 협력관계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유튜바이오는 한국필의료재단과 MOU(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업무 상호협력, 정보 및 시설, 장비에 대한 상호 이용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협업, 수탁 검사 업무 협력 증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투바이오는 의료 IT 솔루션 개발 및 운영 경험을 토대로 진단에서 예방으로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 등 의료 시장 변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필의료재단은 진단 검사, 진단 병리, 분자진단 검사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특화된 검사들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한 연구 중심의 의료재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양사가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유투바이오의 IT 경쟁력과 한국필의료재단의 검사경쟁력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 다양한 서비스 공동 발굴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가져가기로 뜻을 모았다.

유투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검사 역량 증대와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필의료재단 관계자는 “유투바이오의 IT 솔루션 경쟁력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인 검사 시스템 도입, 다양한 검사 방법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진태(오른쪽)유투바이오 대표이사와 김성호 한국필의료재단 이사장이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양사간 협력관계를 강화키로 했다. (사진= 유투바이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