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48년간 장기미집행 '부용산공원' 평택시민 품으로

황영민 기자I 2023.11.08 16:20:54

1975년 도시공원 지정 이후 토지보상 등으로 지연
부용산 소나무 및 황톳길과 맥문동 등 볼거리
평택시 모산·은실·덕동산·지산초록 등 공원도 추진

[평택=이데일리 황영민 기자]48년간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로 남아있던 평택시 팽성읍 부용산공원이 드디어 문을 열었다.

평택시 팽성읍 부용산공원 전경.(사진=평택시)
8일 경기 평택시에 따르면 부용산공원은 1975년 도시계획상 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실개발은 이뤄지지 않고 있었다. 이후 평택시는 2012년 공원 조성계획을 수립했음에도 토지 보상 등을 이유로 사업이 지연돼 오다가 최근 적극적인 투자로 지난 7일 준공됐다.

4만9295㎡ 규모의 부용산공원은 오랜 시간 부용산에서 서식한 울창한 소나무를 활용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소나무 외에도 ‘함께 건강하길’이라는 이름의 400m 황톳길이 조성됐으며, 보랏빛 맥문동 40만 본도 식재됐다.

평택시는 향후 맥문동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부용산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부용산공원은 공원의 명소화를 위해 평택시가 야심차게 마련한 공간이다. 시민들이 이곳에서 휴식과 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평택시는 앞으로도 장기미집행 공원을 시민들에게 돌려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부용산공원 준공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미뤄져 왔던 장기미집행 공원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올해 안에 모산·은실·덕동산·지산초록(송탄) 공원 등 4개의 장기미집행 공원 조성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