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학기 유·초·중·고 전학년 전면 등교 추진"

오희나 기자I 2021.05.12 16:28:22

유은혜 부총리 "9월 전면등교 추진…시도교육감협과 논의"
방역당국 7월 거리두기 개편 맞춰 학사운영 지침 적용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교육부가 2학기부터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전면 등교 수업을 추진한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전체적으로 백신 접종을 계속하고 있으므로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해 관리 가능한 범위에서 9월 전면 등교를 현재 준비 중”이라며 “초·중·고는 시도교육감협의회와 구체인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방역 당국이 7월부터 수정·보완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적용하면 교육부의 학사 운영 지침도 이에 맞춰 9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육부가 2학기 전면 등교를 추진하는 것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학습 격차 뿐만 아니라 정서·사회성 등 측면에서 부작용이 심각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다보니 학습결손과 정서적인 부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전면등교가 해답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전체 학생 등교율도 70%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어 전면등교를 위한 준비는 어느 정도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교직원 백신 접종은 보건교사와 특수교사, 인력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고 유치원과 초등 1~2학년 교사와 돌봄인력 등은 다음달까지 1차 접종을 마칠 예정이다. 초·중·고교 교직원 및 종사자, 대학입시를 치르는 고3은 8월까지 접종이 완료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