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진공, 농어촌공사와 감사업무 성과 제고 '맞손'

김호준 기자I 2020.10.27 15:09:08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7일 농어촌공사와 감사업무 협약식을 맺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 4번째부터 조익문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 (사진=중진공)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국농어촌공사와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 감사의 전문성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상임감사 등 자체감사 기구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해 기관별 감사 성과 및 중점 방향을 소개하고,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는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등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등이 포함됐다.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감사기법을 공유하고 역량을 지원하게 됨으로써 자체 감사의 전문성이 강화될 것”이라며 “특히 경남 진주와 전남 나주 등 영호남에 본부를 두고 전국 조직을 갖춘 양 기관이 손을 잡고 좋은 감사를 위해 노력한다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