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제대로 쓰라고?" 버스기사 폭행 50대男 검찰 송치

공지유 기자I 2020.09.08 15:32:40

시내버스 안에서 운전기사 폭행…소리 지르고 난동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마스크를 제대로 써달라’고 요구한 버스 운전기사와 이를 말리는 승객을 폭행한 5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 첫날인 5월 26일 오전 서울역 환승센터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서울 송파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반(운전자폭행)과 업무방해 등 혐의를 받는 A씨를 지난 2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5일 오후 10시 20분쯤 서울 송파구 잠실대교 인근을 달리던 시내버스 안에서 운전기사가 “마스크를 제대로 써달라”고 요구하자 운전석으로 가 기사의 마스크를 잡아당기고 얼굴을 때린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이를 말리며 경찰에 신고하려던 다른 승객의 휴대전화를 빼앗으려다가 승객의 얼굴을 할퀴는 등 폭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경찰은 지난달 27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8월 28일 서울동부지법 이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A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뒤 “도망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