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양주시,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

정재훈 기자I 2022.06.27 17:48:17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27일 재단법인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과 사단법인 우당이회영선생기념사업회에 남양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조광한 시장(왼쪽)과 이종찬 이사장이 감사패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우당교육문화재단은 지난해 남양주시에 개관한 이석영광장, 이석영신흥상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건립과 운영을 적극 지원했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에는 조광한 시장과 이종찬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종한 이사장은 “전 재산을 조국의 독립운동에 바치고 이국만리에서 외롭게 돌아가신 이석영 선생이 남양주시를 통해 영예롭게 부활하신 것 같아 뭉클하다”며 “이석영 선생의 위대한 정신을 알릴 수 있는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조광한 시장은 “이석영 선생이라는 역사적 인물을 통해 남양주가 더욱 특별한 곳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선생의 숭고한 정신은 남양주의 여러 공간을 통해 후세에 영원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수여식에 앞서 조광한 시장과 이종찬 이사장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둘러보며 이 이사장이 기증한 미술품들을 모아 전시 중인 ‘도서관에서 우연히 만난展’을 관람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