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취업준비생에 온라인 교육 무료 제공

김호준 기자I 2021.07.27 14:03:34

장학생 360명 선발

(사진=패스트캠퍼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성인교육기업 패스트캠퍼스는 ‘취업준비생 커리어 스타트 장학금’을 신설하고 장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취업준비생 커리어 스타트 장학금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취업난을 겪는 취업준비생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 유예 중인 수료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재학증명서, 신분증, 학업계획서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경제 상황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는 경우 우선 선발 대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신청을 받아 익월 15일에 30명의 장학생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장학생들은 패스트캠퍼스에서 1년 동안 120시간 이상 수강할 수 있는 최대 60만원 상당 온라인 교육 콘텐츠 3개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수혜 규모는 연간 360여 명, 금액으로는 2억원 규모다.

장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 △파이낸스 △OA 등 130여 개다.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차별 없는 배움 기회를 얻어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고,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