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커넥트밸류, ‘100% 국비지원’ AI 로보틱스 교육과정 2기 모집 개시

박순엽 기자I 2024.04.15 17:34:56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기업교육 분야 에듀테크 대표기업 커넥트밸류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취준생 등을 위한 취업연계형 지능형 로보틱스 교육과정 ‘KG-카이로스(KG-KAIROS)’ 2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커넥트밸류)
이는 오는 6월 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훈련생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교육훈련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본 교육은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으로 KG ICT가 주관해 최종 선정됐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커넥트밸류가 공동 운영하는 청년 AI 로보틱스 실무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우수 교육생은 장학금을 받고 KG ICT 등 KG 그룹사, 협력사 채용 시 우대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앞서 1기 모집에서 신청자가 600명이 넘는 등 AI 로보틱스 과정에 대한 열띤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AI 로보틱스 주요 교육 내용은 로봇 산업의 핵심 기술과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선정됐다. △파이썬 △아두이노 △KI-CAD, FUSION360 △딥러닝 △ROS&SLAM △PLC 및 산업용 통신 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실무 중심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실습, 프로젝트 순서로 진행된다. 서비스용·산업용 로봇 장비들을 동시에 배우고 이를 직접 운용해 로봇 관련 학습 경험을 얻고 단기간에 전문성을 함양하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정규과정과 프로젝트 비중이 5:5로 과목별로 약 10가지 이상인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해 생생한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초에서 심화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과 팀원과의 합동 실습으로 비전공자의 학습 장벽을 낮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G-카이로스는 수강생의 적극적인 취업 활동을 밀착 관리하고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구성하고 이에 필요한 노트북, 교보재를 모두 무상 지급한다. 또 로봇 OLP 생성 및 적용, 협동로봇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및 경진대회 등을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 설계를 지원한다. 실무자 출신의 강사를 중심으로 한 스터디 모임 지원, 취업 컨설턴트의 1:1 맞춤 커리어 상담은 이미 1기 학습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따르면 지능형 로봇 R&D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 인력의 공급이 실제 수요보다 3.6%가량 낮다. 청년 지능형 로봇 전문 인재 양성은 청년 취업난 해소와 로봇 산업 발전의 측면에서 매우 주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커넥트밸류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HRD 교육 기획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교육기관이다. 특히 MZ세대에 특화된 신입, 승진자 교육과정 및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에듀게임을 꾸준히 출시하며 트렌디한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22일엔 국내 유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에듀게임 5종 ‘커넥트플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KG-카이로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24일부터 12월 17일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강남, 종로, 구로 등 14개의 커넥트밸류 러닝센터에서 수강하며 자세한 내용은 KG-카이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