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산시, ‘내 나라 여행박람회’서 관광명소·축제 등 홍보

이종일 기자I 2024.04.02 16:51:48

안산 9경과 대표 축제 등 소개
안산시 시상식서 장려상 수상

[안산=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경기 안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 안산시 홍보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룰렛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제공)
이번 행사는 지난달 28~31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열렸고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 지방자치단체, 관광협회, 여행사, 항공사, 호텔 등 230여개 단체가 참여했다.

안산시는 대표 관광명소인 풍도 등 안산 9경을 비롯해 대표 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김홍도 축제 △대부 포도축제 등을 소개하는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 ‘대부 탄도항의 아름다운 노을’을 주제로 포토존을 운영하고 SNS 인증샷 행사와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산의 매력을 알렸다”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이 안산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광자원 발굴과 홍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재연(오른쪽) 안산시 관광정책팀장이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받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