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 “1등 제품군 육성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이다원 기자I 2024.03.20 15:10:37

제4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대표선수' 육성해 글로벌 기업 도약
고객사 늘리고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주주환원 정책 유지…결산배당 3500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올해 현대모비스는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육성하고 글로벌 고객사를 다변화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겠습니다.”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열린 제47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이규석 현대모비스(012330)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열린 제47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은 구상을 밝혔다.

이 사장은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미래 모빌리티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생존을 위한 주도권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며 “현대모비스도 시장 주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 사장은 “글로벌 고객들을 사로잡고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의 주도권을 확보하려면 명실상부한 모비스만의 ‘대표선수’ 육성이 필요하다”고 봤다. 그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자원 활용에 효율을 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혁신해 제품과 기술 경쟁력 모두를 차별화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사장은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수주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전동화 거점을 추가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중장기 경쟁력의 토대를 다지고, 시장과 고객의 니즈, 나아가 모빌리티 혁신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래 성장을 위해 선제적으로 투자해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기술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히 짚어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안정적 수익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이 사장은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수익 다변화를 통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며 “일관되고 예측가능한 주주 환원을 실시하겠다”고 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주총에서 △제47기 재무제표 승인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이사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7건의 안건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박기태 대모비스 재경 부문 전무가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키스 위텍 텐스토렌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이름을 올렸다. 강진아 서울대 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도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1주당 3500원(보통주)의 결산배당도 승인했다. 올해 현대모비스는 전년과 동일한 1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전량 소각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