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스튜디오지니, 웹소설·웹툰 공모전 개최…총상금 1억

노재웅 기자I 2021.07.26 15:34:13

수상작은 드라마 등 영상화 우선 검토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KT그룹의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가 웹소설·웹툰 전문 자회사 스토리위즈와 함께 ‘제1회 영상화를 위한 웹소설&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튜디오지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드라마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우수한 원천 지식재산권(IP)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총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영상화에 적합한 전 연령가 웹소설과 웹툰이라면 장르와 소재의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1일부터 10월20일까지다. 웹소설 분야는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작품을 등록한 뒤 작품기획서를 별도로 제출하면 되고, 웹툰 분야는 이메일을 통해 원고와 작품기획서, 캐릭터 시트를 투고하면 된다.

웹소설의 경우 총 10만자 이상(회차당 공백 포함 5000자 기준, 20회차 이상 연재), 웹툰은 최소 2화 이상(완성 원고 기준)의 작품으로 응모해야 한다.

참신하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지닌 만 15세 이상의 창작자라면 신인이나 기성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T 스튜디오지니와 스토리위즈는 오는 12월7일 총 6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에는 5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더불어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모든 작품은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 등의 영상물로 제작할 원천 IP로서 우선 검토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