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여성후보자 일동 “‘성범죄자 변호’ 野 조수진, 즉각 사퇴해야”

이도영 기자I 2024.03.21 16:01:36

국민의힘·국민의미래 與후보자, 비판 성명
“민주당의 여성 비하 등 막말은 이제 일상”
“부적격 후보자에 침묵하는 민주당 심판해야”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여권이 ‘성범죄자 변호’ 이력 논란이 불거진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를 향해 “만행이 드러나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와 국민의힘·국민의미래 총선 여성 후보자들은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변호사를 자처하던 조 후보의 이중성에 국민들은 큰 충격과 배신감을 느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사진=뉴스1)
이들은 “조 후보는 과거 아동 성범죄자 사건을 변호하며 피해자의 아버지로부터 당한 피해일 수 있다는 주장을 했다”며 “불과 초등학교 4학년밖에 되지 않는 피해 아동의 인격은 물론이고 한 가정을 짓밟아 버린 패륜적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집단강간 사건 변호를 하면서는 심신미약과 단독범행을 주장했고 또 다른 성범죄 사건 변호에 있어서는 ‘피해자다움’을 주장한 일도 있다고 한다”며 “단 한 번이라도 피해 여성과 그 가족의 입장에 서 봤다면, 또 습관처럼 입에 올리던 ‘인권’이라는 단어에 양심을 비춰봤다면, 결코 입에 올릴 수 없는 주장”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승소만 하면 그만이라는 천박한 인식으로 변호사직을 수행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조 후보는 공직 후보자로의 자격이 전혀 없다. 감히 ‘국민의 공복’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릴 자격조차 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미래 여성 후보들은 “이제 와서 악어의 눈물을 보인들 조 후보가 뿌린 패륜적 망언은 거둬들일 수 없다”며 “더구나 조 후보자가 ‘길에서 배지 줍는다’며 희희낙락하는 모습은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는 2차, 3차 가해가 될 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조 후보는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조 후보 논란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민주당을 저격했다.

여권 여성 후보들은 “민주당에도 경고한다. 권력형 성범죄 피해자에 ‘피해 호소인’ 운운하고 여성을 ‘암컷’이라 칭하는 민주당의 여성 비하와 막말은 이제 일상이 된 것 같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 인권을 짓밟은 부적격 후보자에 대해 침묵하는 비겁함과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의 하면 불륜)은 반드시 국민 심판을 받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