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면세점, 관광업계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금 전달

함지현 기자I 2020.12.03 13:54:53

따뜻한 댓글 펀딩 기부 캠페인으로 기부금 마련
'사랑의 열매' 통해 서울시관광협회에 2000만원 기부
서울시 중소·영세 관광업계 종사자 지원 등에 사용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따뜻한 댓글 펀딩’ 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0만원을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달식은 생략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난달 1일부터 19일간 진행한 ‘따뜻한 댓글 펀딩’ 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했다.


고객이 관광업계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한 개당 1000원씩을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기부하는 식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에는 총 1만 870명이 참여했다. 최종 기부금은 고객참여로 조성된 금액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추가 기부금이 더해졌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중소·영세 관광업계 종사자의 생계비 지원 및 방역물품 구입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진행한 기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비상 더보기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