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어스테크놀로지,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절차 돌입

박순엽 기자I 2024.04.05 16:38:07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웨어러블 의료기기 기반 진단·모니터링 솔루션 전문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에서 130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500원에서 1만4000원으로 공모 예정 금액은 약 137억원에서 182억원이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일반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5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씨어스테크놀로지의 서비스 (사진=씨어스테크놀로지)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웨어러블 의료기기와 인공지능(AI) 판독 알고리즘 기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진단 지원과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이다. 회사는 △병원 워크플로우 향상 △환자와 의료진 편의성 증대 △진료 수가 청구를 통한 병원의 수익성 확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진단지원 서비스 ‘모비케어(mobiCARE™)’와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씽크(thynC™)’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모비케어는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부착해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측정하고 AI 판독 알고리즘으로 진단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는 ‘홀터 심전도 검사’ 솔루션을 구축해 기존 심전도 검사 방식 대비 높은 편의성과 수익성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검사 대비 낮은 도입 비용과 전문의 의존도를 통해 홀터 심전도 검사 접근성을 높인다는 점과 이용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다.

해당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모비케어는 전국 770여개 병원, 그중 상급종합병원 전체 47개 중 40개에 달하는 병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 누적 처방 18만건, 분석 심박수 540억회, 검출 부정맥 수 25만회 등 압도적인 국내 임상 유효성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씽크는 심전도, 체온, 산소포화도, 혈압 등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와 생체신호 분석 AI를 활용해 입원환자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의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는 고가의 모니터링 장비를 도입해야 한다는 진입 장벽으로 인해 중환자실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구독형 판매를 통한 낮은 도입 비용 및 간편한 기기 관리 등 일반 입원 병동에도 도입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최소화했으며, 기존 서비스와의 임상 비교를 통해 동등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총 21개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에서 임상 연구와 시범 운영을 진행하는 등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CI (사진=씨어스테크놀로지)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외형성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대웅제약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후엔 국내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해외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서비스 확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마련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기존 심전도 분석 알고리즘에 신규 알고리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심부전, 수면장애, 고혈압 등 진단 분야를 확장해 적용 진료과와 수가 기반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 입원환자뿐만 아니라 퇴원환자, 응급 이송 환자까지 원격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하고 원격 협진·원격 진료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계획을 하고 있다.

이영신 씨어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웨어러블 기기와 AI 소프트웨어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이로움을 주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남은 상장 절차를 차질 없이 이행해 이번 상장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