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기술투자 “에이스바이오메드,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인증 획득”

박정수 기자I 2020.11.23 13:57:39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리더스 기술투자(019570) 투자기업이자 마스크 전문 생산업체인 에이스바이오메드가 분자진단(Palm PCR™ COVID-19 Fast Real-time RT-PCR) 및 면역진단(ACEBiomed COVID-19 IgMIgG)키트의 유럽 체외진단용의료기기(CE-IVD)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분자진단키트 제품은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RT-PCR)에 의해 만들어진 PCR 증폭 산물의 양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Real-time RT-PCR 키트다. 주요 시약을 동결건조 형태로 제조해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50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리더스 기술투자 관계자는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지난 7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고속 분자진단키트 수출 허가를 획득한 바 있으며, 8월에는 면역진단키트인 ‘ACEBiomed COVID-19 IgMIgG’도 수출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며 “이번 인증 외에도 현재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및 동남아 국가 등에서의 사용승인을 위한 인증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에이스바이오메드는 현재 항원 진단키트인 ‘COVID-19 AG RAPID KIT’도 임상을 진행하고 있어, 올해 내에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전품목에 대해 수출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더스 기술투자 관계자는 “항원진단키트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국가별 수요에 맞춰 제품별 맞춤식 진단키트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하여 진단키트의 CE-IVD 인증으로 유럽시장 내 판매 확대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