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타벅스, 28일 `리유저블 컵 데이` 진행…다회용컵 사용 독려

이혜라 기자I 2021.09.27 16:18:47

지속가능 가치실현·세계커피의날 기념행사
28일 하루 다회용 컵에 음료 제공
탄소감축 목표로 제품 카테고리 등 다양화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오는 28일 하루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월 1일)을 기념해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가치와 일회용 컵 사용 절감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동시 진행한다.

당일 매장을 방문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이 적용된 그란데 사이즈의 다회용 컵에 음료가 제공된다. 컵의 사이즈를 고려해 행사 하루 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많은 고객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루 동안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 주문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다회용 컵 소진 시에는 기존처럼 매장용 다회용 컵이나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탄소 감축 목표의 중장기 전략인 ‘베러 투게더(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오는 2025년까지 전 매장에 일회용 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제주 지역 매장 4개점에서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달 24일부터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도입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 컵 데이’ 진행 이미지. 스타벅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