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반지대전' 시작…삼성전자, 갤럭시링 실물 첫 공개[MWC24]

김혜미 기자I 2024.02.26 16:00:00

삼성, MWC2024서 갤럭시 링 실물 공개…연내 출시
삼성헬스와 연동해 건강관리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

[바르셀로나(스페인)=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4에서 ‘갤럭시 링’ 디자인을 처음 공개했다.

갤럭시 링 실버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삼성 헬스’와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웨어러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7일 갤럭시S24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링 영상을 깜짝 공개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실물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이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링은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실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안을 위해 아크릴 박스 내에 전시되므로 만져보거나 착용해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편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이번 MWC2024에 참석해 삼성전자 전시부스를 점검하는 한편 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기업간 협력을 모색한다.

노 사장은 지난 21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게재한 기고문에서 “갤럭시 AI는 이제 시작이며, 갤럭시S24 시리즈를 개발하면서 구상했던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셉트들이, 앞으로 기술이 더욱 발전되고 고도화되면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들로 지속 소개될 예정”이라면서 “다양한 제품군과 서비스 영역에 갤럭시 AI를 적용하고 최적화해 보다 강력한 모바일 AI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MWC24 삼성전자 갤럭시 전시부스에 진열된 ‘갤럭시 링’ 골드 색상(사진=삼성전자)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

- 이모션웨이브, 멀티모달형 AI 음악 선보여[MWC24] - M360 APAC, KT주도로 10월 개최[MWC24] - 황현식 LG U+ 대표, AWS와 생성AI 서비스 강화 제휴[MWC24]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