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대두 생산 1위 'CJ셀렉타' 매각 추진

김보경 기자I 2021.09.27 16:08:12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CJ제일제당이 브라질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농축대두단백 생산 글로벌 1위 기업인 CJ셀렉타 매각을 추진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재무적 투자자인 스틱인베스트먼트와 함께 CJ셀렉타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7년 8월 3600억원을 들여 CJ셀렉타를 인수했다. 계열사 출자를 통해 지분 53%를 인수했고, 스틱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조성한 ‘스틱 씨제이 글로벌 투자 파트너쉽 펀드’(코파펀드)를 통해 나머지 37%를 매입했다. 최근 나머지 지분에 대해서도 추가 인수에 나서 100%를 확보했다.

업계에서는 코파펀드의 만기가 2022년 말로 1년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펀드 자금 회수를 위해 매각을 검토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

CJ셀렉타는 대두 생산 1위 기업으로 브라질에서 사업을 영위 중이다. CJ셀렉타는 40개국 글로벌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물류경쟁력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브라질은 전 세계 대두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의 대두 생산국가다.

스틱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CJ제일제당과 CJ셀렉타 매각을 준비하고 있다”며 “내부적으로 준비 작업에 돌입한 극초기 단계며, 곧 실사를 거쳐 원매자 찾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코파펀드 만기를 앞두고 CJ셀렉타 매각을 포함한 여러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아직 초기 검토 단계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