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상공인 살리는 예능 '어떰유통 시즌2' 10일 방영…배우 황석정 출연

박민 기자I 2020.11.09 14:55:55

최대 20% 할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어떰유통 시즌2’가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는 웹 예능인 ‘어떰유통 시즌2’가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 티브이(TV)’ 등에서 오는 10일 첫 방송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어떰유통 시즌2’는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온라인 입점할 수 있게 도와주고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웹 예능 콘텐츠이다. 시즌1에 출연한 개그맨 이상준·김용명·이은지와 배우 백봉기가 다시 나오고, 배우 황석정도 새로 투입돼 기존 출연자들과 호흡을 맞춘다.

30초 즉석 광고를 만들어 홍보 전략을 펼쳤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유명한 영화, 드라마, 씨에프(CF) 등의 패러디를 통한 기업협찬(PPL) 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재밌게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 소상공인 제품은 어린이 전용 카메라, 구기자 진액 세트 등 25개 제품을 소개한다.

이준희 중기부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어떰유통 시즌2가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며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위메프에 별도의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