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통령 친척 채용 논란…장성철 "친척·지인..한두명 더 있다"

장영락 기자I 2022.07.07 15:56:40

보수성향 정치평론가 장성철 "한두명 더 있다, 비판 자유로울 수 없어"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보수성향 정치평론가인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이 논란이 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친척 채용 문제와 관련 “한두명이 더 있다”고 증언했다.
장 소장은 7일 KBC광주방송 라디오 ‘백운기 시사1번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장 소장은 윤 대통령의 친척 동생이 대통령실 부속실에서 국장급 비서관으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된 데 대해 “처음부터 들어갔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에 왜 언론에서 안 나오지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답했다.

해당 인물이 대선 캠프에서 일하고 이후 인수위를 거쳐 대통령실까지 들어간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이다.

장 소장은 “문제는 한두 명 더 있다. 이러한 일들이 계속 벌어질 것 같아서 걱정이 많다”고도 말했다. 윤 대통령과 친인척 관계로 있는 인물이 대통령실에서 일하는 사례가 더 있다는 것이다.

장 소장은 “친척과, 그리고 되게 가까운 지인과, 뭐 이런 분들(이 일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또 “대통령직 그리고 대통령실이라는 것이 가까운 사람, 많아 같이 봤던 사람, 그리고 친인척들이 채용 된다면 그런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향후 대통령실 운영에 대해서도 우려했다.

장 소장은 보수 평론가 중에서는 비교적 엄격하게 보수 진영 문제를 비판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지난 대선 당시에는 윤석열 당시 후보가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특검 요구에 확답을 하지 못하는 장면을 보고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에 “아이고!”라는 논평을 남겼다가 삭제하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