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출신' 신현영, 吳 서울형 방역 호평…"제 주장과 동일"

황효원 기자I 2021.04.13 14:39:45

"민주당이 놓친 상생방역…'답정너'식 소통 방식 개선해야"
"국힘, 정책 차용 시 소통하는 매너 기대"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13일 “오세훈 시장의 ‘상생방역’은 민주당에서 내가 주장한 내용과 동일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신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서울시장 선거를 위한 정책엑스포, 보도자료, 박영선 캠프를 통해 꾸준히 상생·소통의 방역 지침을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해 왔는데 민주당에서는 활용되지 못한 정책이 그만 국민의힘 당에서 채택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초선이라 힘이 없었던 것인지, 민주당 내에서의 의사결정기구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책 내용 자체에 허점이 있었던 것인지 민주당 의원이 주장한 내용을 어떻게 오 시장이 활용하게 됐는지는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다만 우리 당 내부의 소통방식과 정책 결정방식에 권위주의적 요소가 없었는지, 어디서 단절되고 있는지 되돌아 보아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 신 의원은 당내 청년정책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도 지적했다.

신 의원은 “우리 당에는 2030 청년의원들이 5명이나 있다. 그동안 이들이 청년정책을 이야기해도 반영되지 않는, 묵살되는 의사결정 구조는 아니었을까”라고 반문한 뒤 “다시한번 우리의 문제를 점검해보아야 한다. 점검을 넘어선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의사결정에 있어 ‘답정너’가 아닌 민주적인 소통방식, 특히 초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하는 의원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는 당내 구조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이제는 민주당의 좋은 정책제안을 우리가 뺏기지 않도록 쇄신하겠다”고 적었다.

신 의원은 “이런 부분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원내대표, 당대표를 지지하겠다”며 “국민의힘도 민주당의 좋은 정책을 차용할 때는 소통하고 협의하면서 정책 구현하는 매너있는 모습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을 향해 신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하루하루를 살아내고 계신 시민을 위해서 상생 방역 잘하십시오”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