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데이마켓’ 시작

박순엽 기자I 2024.04.03 14:01:19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30분까지 거래
직관성 높인 라인 차트·통합 증거금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데이마켓(Day-Market)’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시차 불편함 없이 아침 9시부터 하루 21시간 30분간 미국 주식 거래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이에 따라 늘어나는 거래시간은 서머타임 적용 기준 아침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 7시간이며, 기존 프리마켓(오후 5시~오후 10시30분), 정규장(오후 10시30분~오전 5시), 애프터마켓(오전 5시~오전 7시30분) 거래시간과 더하면 하루 21시간 30분 동안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정규장과 같은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데이마켓을 시행하면서 데이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까지 하나의 차트로 이어진 라인 차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동안의 시세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이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기존 마켓과 똑같이 제공된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Blue Ocean)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미국 내 뉴욕, 나스닥, 아멕스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데이마켓 거래는 3일 이후 카카오페이앱 2.27.5 버전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페이 홈 내 ‘주식’ 페이지를 통해 4일 오전 9시부터 거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가장 큰 제약 요소였던 거래시간의 불편함을 해결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 주식 시장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계속해서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거래하는 사용자 모두가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실시간 거래 수준의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 시점과 단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주식 모으기, 미국 우량 주식 및 ETF 주식 선물하기, 시세 감지 주문 등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 주식 투자 시 주식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 0.07%에 더해 실시간 환전에 대해 95%의 환율 우대를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