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름라이프상조, 다양한 서비스로 달라진 장례 문화 선도

정시내 기자I 2017.04.27 10:57:50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장례 문화가 다양해지면서 과거 획일화된 장례 절차 대신 조용한 가족장이나 무빈소 장례, 핵가족장례, 약식장례 등의 장례가 일반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상조들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고인의 유언이나 유가족들의 가치관, 상황 등을 최대한 고려한 장례 절차를 치르는 것도 점차 수월해지고 있다.

웰다잉 아름라이프상조는 이처럼 다변화된 장례 문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며 유가족들을 배려한 다양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례전문업체다.

웰다잉 아름라이프상조는 전화 한 통으로 만약을 대비한 장례 준비가 가능하며, 갑작스러운 장례에도 전화 통화로 장례준비와 장례절차 등의 모든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일일이 장례절차를 챙기기 어려운 유가족들을 배려해 세부항목을 꼼꼼히 지원한다.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핵가족장례, 빠른장례, 저렴한장례, 소규모장례, 약식장례 등을 전문으로 제공하며 가족만의 의미 있는 장례를 치르고자 하는 이들에게 조용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셀프장례, 착한장례, 반값장례, 집에서장례, 아기장례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례와 동시 개장이장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며 장례 진행과 개장, 확장, 이장 등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유가족 중심의 섬세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웰다잉 아름라이프상조는 가족장 소비자 만족도 1위, 상조업계 ‘핵가족 가족장례’ 최고평가 상품 선정, 건전가정의례준칙에 의한 ‘간소화 장례절차’ 1위, ‘집에서 장례’ 만족도 1위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웰당잉 아름라이프상조 측은 “웰빙과 함께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다 가족들만의 의미 있는 장례를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한 합리적인 장례 간소화, 후불제상조, 저렴한 장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