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김용태 "일산서구 집값 올리겠다"…선대본부장엔 '공천 취소' 김현아

경계영 기자I 2024.03.05 13:53:48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후보 출마 선언
김현아, 당 결정 승복…"일산 변하도록 지원"

[이데일리 경계영 이윤화 기자] 국민의힘에서 경기 고양정 우선추천(전략공천)된 김용태 전 의원이 5일 “경기 고양정, 일산 서구 집값을 화끈하게 끌어올리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선거대책본부장엔 고양정 단수추천을 받았다가 취소된 김현아 전 의원이 맡기로 했다.

김용태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재개발·재건축, 교통 해결, 학교 시설 업그레이드, 대기업 사옥 유치 등 집값 끌어올리기 4개의 화살을 과감하게 쏘겠다”며 4·10 총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제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후보에 우선추천(전략공천)된 김용태(왼쪽) 전 의원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단수추천 받았다가 취소된 김현아 전 국민의힘 의원과 손을 잡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전 의원은 서울 양천을에서 3선을 지냈으며 이번 총선을 앞두고 공천을 신청하지 않았지만 당 요구에 따라 고양정 출마를 결단했다.

그는 “서울에서도 가장 낙후된 신월동·신정동 지역에서 3번 당선된 이유는 간단하다. 도시 가치, 주민 집값 올려 주민들에게 그 정치적 대가를 받은 것”이라고 호소했다.

김 전 의원의 총선 후보 캠프엔 김현아 전 의원이 합류했다. 김 전 의원은 당초 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고양정 단수추천됐지만 당 비상대책위원회의 재논의 요구로 결국 취소됐다. 이날 그는 김 전 의원과 함께 정영환 당 공관위원장과 만나 당 결정 승복 의사를 전했다.

김현아 전 의원은 당사에서 정 위원장과의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어느 분도 당선되기 어렵고 일산은 변화를 포기해야 하는 결과를 초래해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오직 일산만을 생각해 김용태 전 의원을 돕기로 했다. 4년간 준비한 모든 것에 김용태 의원의 3선 정치 경력 옷을 입힌다면 꼭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김용태 전 의원은 김 전 의원의 결단에 감사를 전하며 “경선 패배가 아닌 단수공천 취소돼 전략공천된 상황에서 승복을 넘어 선대위원장까지 맡고 조직을 인수인계하고 선거운동까지 하겠다는 합의가 하루 반 만에 이뤄진 것이 최초”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과 차별화하는 공천 과정과 결과를 내는데, 화룡정점이라 할 수 있는 멋진 승복과 대동단결의 첫발”이라며 “그 결단이 값질 수 있도록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