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치안 중기 집중 육성합니다"....중기부, 경찰청과 맞손

노희준 기자I 2024.04.18 14:00:00

업무협약 체결...해외시장 개척, 중소기업 기술 보호 등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치안 분야 중소기업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중소기업 기술 보호 등을 위해 경찰청과 맞손을 잡았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윤희근 경찰청장과 18일 서대문 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만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보호 지원 및 기술유출 수사, 선량한 소상공인 보호 등 소상공인 안전망 강화 및 성장기반 마련, 치안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첨단기술 활용 및 신성장동력 발굴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오영주 중기부장관은 “이번 MOU를 통해 기술보호 수사 패스트트랙을 개설하고 과학기술 경쟁력을 갖춘 치안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등 부처간 협력이 체계화·공고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중기부와 경찰청이 원팀이 돼 치안 분야 중소기업 육성과 중소기업 기술 보호 등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경찰청과 중기부는 그동안 중소기업 기술 보호 등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안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소상공인 보호 정책 등에 있어서도 부처협업의 성공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 협약식과 연계해 경찰청이 주최하는 ‘두근두근 제2회 과학치안 연구개발 성과 전시회’도 개최됐다. 전시회에는 디엔에이(DNA)감지기, 드론 관제 차량, 저위험권총을 비롯해 경찰청·대학교·정부출연 연구기관·중소기업 등이 개발한 치안 분야 연구개발 성과물 14건이 전시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