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4분 만에 완판"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인기 폭발한 까닭은?

이다원 기자I 2024.04.02 13:27:17

올해 첫 한정판…44대 전량 판매
기존 가격에 즉시 출고 가능해 인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볼보코리아)가 선보인 콤팩트 SUV(스포츠유틸리티차) ‘XC40 다크 에디션’이 판매 4분 만에 ‘완판’됐다.

볼보의 컴팩트 SUV XC40 다크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2일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한 XC40 다크 에디션 44대가 4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

즉시 출고가 가능한 데다 가격도 기존 XC40과 같아 높은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7월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10월 S60 다크 에디션을 각각 3분, 9분 만에 전량 판매한 데 이어 이번에도 한정판 모델을 ‘완판’했다.

XC40 다크 에디션은 볼보코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한정판 모델이다.

최상위 얼티밋 다크(Ultimate Dark) 트림을 바탕으로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색상에 라디에이터 그릴 등 외장 전체를 고광택 검정 색상으로 채웠다.

또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과 블론드 레더 및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도 적용했다.

볼보의 컴팩트 SUV XC40 다크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실내에는 천연 나무 질감을 살린 드리프트 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 노브가 쓰였다.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과 초미세먼지·꽃가루 실내 유입을 최대 95% 막는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에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 안전 패키지도 적용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XC40 다크 에디션에 많은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감성과 매력을 가진 한정판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