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백종원 라면'도 통했다…출시 4달여 만 500만개 판매 돌파

남궁민관 기자I 2023.06.15 14:21:16

이마트 ''빽라면'' 상반기 중 트리플 밀리언셀러 등극
편의점 CU ''백종원의 고기짬뽕''도 200만개 판매 눈앞
1년간 수십번 테스트 거친 백종원표 ''대중적 맛'' 통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더본코리아는 ‘빽라면’과 ‘백종원의 고기짬뽕’ 등 라면 제품 2종이 출시 4달여 만인 지난 3일 기준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빽라면’(왼쪽)과 ‘백종원의 고기짬뽕’.(사진=더본코리아)


이번 제품 2종은 출시 6주 만에 265만개 이상이 판매됐으며 20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1월 11일 첫 출시 이후 3초마다 1개꼴로 판매된 셈이다. 라면 전문 브랜드가 아닌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출시한 라면 제품이 반기 만에 500만 개 이상 판매된 것은 이례적이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차별화된 라면에 대한 유통채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채널의 주 이용 고객층을 고려해 이마트에는 봉지 라면인 ‘빽라면’을, 편의점 CU에는 용기 라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을 출시했다. 빽라면의 경우 올해 상반기 중 이미 ‘트리플 밀리언셀러(300만개 판매)’ 제품으로 등극 됐으며, 백종원의 고기짬뽕 또한 186만컵이 판매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빽라면의 경우 지난달부터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24,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 푸드마켓 등 판매처를 대폭 확대해 향후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는 28일까지 전국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장에서 2주 동안 빽라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라면 2종은 ‘아는데 더 특별한 맛’, ‘뛰어난 맛의 밸런스’ 등 대중적인 맛과 더불어 더본코리아의 노하우로 라면을 재해석한 점이 호응을 얻고 있다는게 더분코리아의 분석이다. 실제 더본코리아는 각 유통 채널별 타깃 취향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고자 1년간 수십 차례 테스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완성했다.

빽라면은 감칠맛의 소고기 베이스 치킨스톡과 에그 후레이크를 담아 고소하면서 매콤한 맛을 냈다.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사골추출물, 돈골농축분말, 치킨스톡으로 소, 닭, 돼지를 모두 활용해 고기 육수의 맛과 불맛을 느낄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철저한 준비와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라면 제품이 출시 이후부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이례적인 기록을 쌓아오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며 향후 라면 수출까지도 고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