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계현 삼성전자 사장 “美 투자, 삼성 반도체 50년 꿈의 이정표”

김응열 기자I 2024.04.16 13:50:48

본인 SNS에 미국 추가 투자 관련 소감 밝혀
“최첨단 시설로 美 파트너·고객과 가까워져”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사장이 미국에서 64억달러 규모의 반도체 투자 보조금을 받은 것과 현지 추가 투자 소식을 알리며 “삼성전자 반도체의 50년 꿈에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고 평가했다.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16일 경 사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글을 게재했다.

경 사장은 “50년 전 한국에서 삼성전자 반도체는 지구상에서 가작 작고 가장 진보된 칩을 만들어 세계를 연결한다는 목표로 설립됐다”며 “오늘은 그 50년의 꿈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라고 했다.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서 진행할 추가 투자 계획에 관한 언급으로, 삼성전자는 기존에 계획한 170억달러를 포함해 총 450억달러를 현지 투자에 쏟을 계획이다. 반도체 제조 공장 1곳을 추가로 짓고 패키징 및 연구개발(R&D) 시설도 새로 구축할 예정이다.

경 사장은 “최첨단 제조시설을 완공하면 미국 파트너 및 고객과 더 가까워질 것”이라며 “미국의 반도체 공급망을 안정화하는 동시에 미국에서 생산한 최첨단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수천개의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부 장관 등 미국 정부 관계자들에게 보조금 지원에 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