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빨강 머리 앤'·'작은 아씨들' 등 오디오북으로 듣는다

김은비 기자I 2020.11.20 13:44:20

스토리텔, '걸클래식 컬렉션'
女캐릭터 주인공인 고전 7편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스토리텔은 출판사 윌북과의 협업을 통해 여성 주인공의 고전소설 모음 ‘걸클래식 컬렉션’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걸클래식 컬렉션’을 통해 ‘작은 아씨들’, ‘키다리 아저씨’, ‘작은 공주 세라’, ‘빨강머리 앤’, ‘하이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비밀의 화원’ 등 여성 캐릭터가 주인공인 고전 7편을 선보인다.
여성과 남성, 장애인과 비장애인 등을 구분 짓는 차별적 표현과 고전 특유의 옛 표현은 현대적으로 바꿨다.

예컨대 ‘~양’, ‘미스~’를 붙이는 등의 성차별적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고아원을 보육원으로 바꾸는 등 현대적 언어를 사용했다.

스토리텔 관계자는 “이전에는 앤, 하이디, 주디 등 소설 속 주인공들이 명랑하거나 당찬 소녀로만 보이기 쉬웠다면, 걸클래식 컬렉션에서는 세심한 번역을 거쳐 인물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주체적이고 입체적인 여성으로 드러난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리텔은 ‘걸클래식 컬렉션’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까지 해당 시리즈를 완독 후 인증하는 ‘걸클래식챌린지’를 진행한다.

매주 1권씩 지정되는 오디오북을 완독하고, 오디오북 재생 화면을 캡쳐한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짧은 독후감을 남기면 된다.

주 4회 이상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스토리텔의 시그니처 컬러와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증정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