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 '2024 한강페스티벌' 민간기업 아이디어 공모

이배운 기자I 2024.02.15 11:15:00

감성 채움·건강 채움 2개 분야 공모
"신선한 아이디어 가진 기업, 동반 성장 기회 되길"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서울시가 ‘2024 한강페스티벌’ 본격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민간기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023 한강페스티벌에서 진행된 ‘한강무소음DJ파티’ 프로그램 (사진=서울시)
이날부터 내달 16일 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감성 채움·건강 채움 2개 분야로 실시된다. ‘감성 채움’ 부문에서는 계절별로 한강의 색다른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신선한 볼거리의 설치미술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아울러 ‘건강 채움’ 부문에서는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활력 넘치는 힐링·레포츠 프로그램과 2024 파리올림픽 기간과 연계한 열정·응원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사업예산 자체 조달과 실행을 할 수 있고, 시민을 포함한 국내외 관광객이 사계절 내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민간기업·단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미래한강본부 누리집에서 원하는 분야의 공모 내용을 확인한 후 사업계획안 등 제반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제 적합성, 공공성, 안전관리, 사업수행 능력을 평가해 내달 중 조건부 선정 후, 세부 협의를 거쳐 5월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민간 협력사는 행사를 주관해 총괄기획 및 실행을 맡고, 서울시는 장소제공·홍보 등 행정 사항을 지원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한강페스티벌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