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노리프, 스마트홈 위한 IoT조명 'Lines' 출시

이윤정 기자I 2022.01.14 15:05:3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마트 LED 조명 전문 브랜드 나노리프(Nanoleaf)는 백라이트형인 ‘Lines’ 제품을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티앤디를 통해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나노리프)
나노리프의 Lines 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직접 설치가 가능한 모듈형 폼팩터로, RGBW 조명을 보여주는 백라이트바형 스마트조명이다.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선형 레이아웃, 추상적인 패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600만 가지 이상의 모든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어플을 통해 효과를 다운로드 하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영화를 보거나 게임 플레이 시, 스크린 동기화를 통해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여 한 차원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내장된 리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음악에 맞춰 조명이 직관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설치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디자인을 구상하고 커넥터 뒷면 양면테이프의 비닐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닦은 벽에 부착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조명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나노리프 어플과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On/Off는 물론 밝기, 장면연출, 방안의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애플홈킷, 구글어시스턴트, 알렉사 등을 이용하여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도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나노리프는 소비자들의 니즈들을 신속히 파악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엔터테인먼트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