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연구소, S-Mobile과 업무협약

이윤정 기자I 2022.01.27 11:03:0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크리에이티브연구소는 S-Mobile(이하 에스모바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주요 파트너사인 비트원이 지원하는 MetaVegas(이하 메타베가스) 플랫폼의 서비스 협력을 위해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크리에이티브연구소)
에스모바일은 국내 모바일 서비스 기업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술자문, 개발과 IOT 제품 개발, AI 콘텐츠 기반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키즈 워치 및 미니 폰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AI 콘텐츠 도구인 인공지능으로 그리는 ‘네컷 만화’ 서비스와 AI 엔진 기술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웹툰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 ‘MANBOO’를 런칭하는 등 콘텐츠 테크 전문서비스 회사로 확장 중이다.

메타베가스 플랫폼은 ㈜크리에이티브와 비트원 재단에서 지원하는 각종 게임 콘텐츠, E-스포츠 경기, NFT 시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하는 서비스다. 메타베가스에 비트원의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여 글로벌 유저들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온라인 베팅 게임, E-스포츠, 투어리즘 NFT 상품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게임 사업 및 E-Sports 산업군의 양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비트원의 블록체인 기술과 에스모바일의 AI 엔진 기술과 콘텐츠 도구를 연계하여 메타버스 내의 투어리즘, 스포츠, 게임, 광고 관련 NFT 상품들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비트원 재단 관계자는 “메타베가스에서 발행하는 블록체인 결합 NFT 상품들은 비트원 재단의 B2O(Blockchain to Offline)라는 자체 기술로 제공되어 NFT를 통해 구매하고, 발행받은 상품은 오프라인에서도 교환할 수 있도록 상품의 사용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며 “이에 대해 에스모바일에서 개발하는 다양한 IOT 상품들도 메타베가스 내 NFT를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